소중한 마음이 아름다운 빛깔을 찾고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함께 해요.

기계가 인간을 대체하는 4차 산업혁명이 가속화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어요.
쏟아져 나오는 지식을 수용할 뿐 마음을 교감할 기회는 점점 줄어들고 있어요.
마음을 표현하고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면 자신과 다른 사람의 마음을 공감하지 못하게 되요.
건강하게 자라지 못한 마음은 적절하게 조절하지 못해 공격적이거나 또래 사이에서
갈등을 일으키는 문제 행동으로 드러나게 되지요.

‘우리 아이는 괜찮을 거야.’ 정말 그럴까요? 우리는 어떻게 도와줄 수 있을까요?
최근 역량기반 교육과정(누리과정, 2015개정교육과정)의 도입과 동시에 인성교육이
교육계에서는 가장 큰 이슈예요. 아쉽게도 지식기반 교육과정에서는 마음이 비인지 영역임에도
불구하고 인성도 수학이나 과학처럼 가르쳐왔어요. 마음이 실제 행동으로 연결되려면
마음을 이해하거나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느끼고 나누어야 해요.

내 안에 빛나는 마음을 통해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어요.
마음은 배우는 것이 아니라 함께 표현하고 느끼는 거예요.
선생님, 부모님, 친구들에게 마음의 힘을 얻는 시간을 선물합니다.
우리 안의 마음이 아름다운 빛을 발하고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음빛깔’과 함께 해요."
"마음의 힘이 있어야 감정이 다스려지고 참인성 교육이 되어집니다."
-마음빛깔 CEO-

마음빛깔 심볼은 작은 빛의 육각형 조각이 모여 더욱 밝게 빛나는 형상을 표현합니다.
한글 타이포그래피 ‘빛’의 받침인 ‘ㅊ’ 또한 마음으로부터 뻗어져 나가는 빛을 로고타입에 내포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다양한 빛깔에 집중하여 나와 타인의 마음을 이해하고 나눌 수 있는 힘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빛깔의 교육철학이 담겨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마음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마음에 대해 떠오르는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는 *표상활동을 통해 마음을 만날 수 있어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핵심은 ‘면역력’입니다.

건강한 음식과 신체활동이 몸의 면역력을 위해 중요하듯이 마음의 면역력을 높이려면 ‘마음의 힘’이 필요합니다.

마음성장 프로젝트

마음빛깔
- 기관용 -

유아 프로그램

맘에

영아 홈스쿨

품에

아동 청소년 프로그램

꿈에

실버힐링 프로그램

생에